[공지] 비주얼씽킹 (Visual Thinking) 이란 ? 2015.11.03.
카테고리
[공지] 비주얼씽킹 (Visual Thinking) 이란 ? 2015.11.03.
하브루타를 활용한 비주얼씽킹입니다.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의 그림을 보고 상상 질문 만들기, 그리고 아이들에게 설명 쪽지 1장씩 배부... 쪽지 안내 후 질문 만들어 옆에 써서 짝과 이야기 나누기.. <수업절차> 1.활동전 활동 -하브루타 설명과 안내 -쪽지 안내문 모든 학생에게 1장씩 배부 (함께 읽으면서 상상의 나래를 펴자) -김홍도의 서당 그림을 모든 학생에게 1장씩 배부 –그림을 보고 질문 만들어보기(질문을 만든 후에 개별 발표하기) 2.수업 활동 [텍스트 활동] -트와이스의 콘서트 그림을 설명 -눈을 감으세요. 잠시 10초
중학교 자유학기제 활동 -비주얼씽킹으로 생일카드 만들기 - 도구: 연습 종이 엽서 [종이 엽서 구입하기] http://www.atonce.co.kr/product/list.html?cate_no=31
생각을 SHOW하라! 비주얼씽킹수업연구회 우치갑입니다. 비주얼씽킹수업연수에서 선생님들과 함께 <다문화란?> 주제로 메타포기법으로 시각적으로 표현한 개별동결과물입니다.
생각을 SHOW하라! 비주얼씽킹수업연구회 우치갑입니다. 비주얼씽킹수업연수에서 선생님들과 함께 <가족이란?> 주제로 메타포기법으로 시각적으로 표현한 개별동결과물입니다.
생각을 SHOW하라! 비주얼씽킹수업연구회 우치갑수석교사입니다. <두근두근! 이미지에 푹 빠진 비주얼씽킹수업> 가. 감성을 키워줄 수 있다. 이미지 표현과 글쓰기를 통해 사고력을 키우게 되며 학생들은 자신만의 세계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즐거운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시각언어를 표현하고 컬러를 더하는 과정에서 수업 활동에 즐거움을 주어 학생들의 감성을 자극하여 키워줄 수 있다. 나. 상상력을 자유롭게 펼친다.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 표현을 위해 상상력을 동원하여 자기의 생각을 자유롭게 그려내는 것은 비주얼씽킹의 기본이다. 머릿속
생각을 보여줘! 비주얼씽킹 수업!!! 늘푸른중학교 1학년 자유학기제의 프로그램중에서 <미술교과>를 선택한 학생들과 2시간동안 함께 해본 비주얼씽킹 활동입니다. -주제: 돈 없이도 베풀수 있는 7가지 방법 표현하기
마음을 치유하는 <컬러링>이란? 컬러링이란 색이 비어있는 그림에 색연필 등 색칠 도구를 가지고 임의로 색을 입히는 일종의 색칠놀이 입니다. 학생들과 함께 <젤라또> 컬러링을 해보았습니다. 시간은 30분정도 했는데 부족하더군요. 그러나 컬러링하는 동안에는 남여학생 모두다 즐거운 표정이었습니다. [참고] 젤라토(젤라또)는 이탈리아에서 유래한 아이스크림으로, 과즙, 과육, 우유, 설탕, 때로는 커피나 향초 등을 섞은 것을 얼려 만든다. 이탈리아 사람은 여름에 빼놓지 않는 아이스크림이라고 한다.
생각을 보여줘! 비주얼씽킹 수업연구회입니다. 페이스북 이모티콘 팬다 모음입니다. 수업시간에 활용하세요.
<그림을 그리면 생각이 보인다 비주얼씽킹수업> Visual Thinking 수업연구회-자료제공: 대전시 제일고등학교 우현식선생님 - <읽기자료>의 내용 요약정리의 참고 비주얼씽킹 제시자료로 활용하세요 -순서: 자료읽기--> 핵심문장 찾기--> 핵심주제 찾기--> 핵심단어 선정--> 자유형레이아웃으로 표현하기.
생각을 SHOW하라 비주얼씽킹수업연구회입니다. 1.교과 : 중학교 1학년 사회 2.유형 : 마인드맵형 비주얼씽킹 교육내용재구성으로 인해 이번주에 3단원 툰드라 지역의 생활을 배우고 비주얼씽킹으로 정리!!!
생각을 SHOW하라 비주얼씽킹수업연구회입니다. 1.교과: 중학교 1학년 사회 2.유형: 플로우형 비주얼씽킹 중학교 1학년 사회 정치과정 플로우형입니다. 5단계를 한장으로 표현했습니다.
생각을 SHOW하라! 비주얼씽킹수업연구회입니다. 중학교 1학년 학생의 음악교과 Visual Thinking 활동결과물을 소개합니다. <유형: 윈도우형 비주얼씽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