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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이 목적 미니 원마커를 던져서 목표 지점에 보내면 점수를 얻는 놀이입니다. 준비물 미니 원마커나 빈백, 점수판, 마스킹 테이프나 원마커 놀이 방법 1. 교실 바닥에 원마커나 마스킹 테이프로 점수 구역을 만듭니다. 2. 팀을 나눈 후 정해진 위치에서 돌아가며 마커를 던집니다. 3. 점수 구역에 들어간 마커만큼 점수를 얻거나 땅을 차지합니다. 4. 높은 점수를 얻거나 더 많은 땅을 차지한 팀이 승리합니다. 활동 기록 급식 줄 대결로 미니 원 마커 땅따먹기 대결을 했습니다. 원 마커를 이용해서 땅을 만들었습니다. 미니 원
◆ 놀이목적 주사위를 동시에 던져 나온 숫자 만큼 먼저 상대팀을 잡으면 승리하는 술래잡기형 활동입니다. ◆ 준비물 경기장을 만들 라바콘, 던질 폼 주사위 2개, 제한 시간을 둘 때 사용할 타이머 ◆ 놀이방법 1. 라바콘 등을 이용해서 활동 공간을 만듭니다. 2. 팀 내에서 순서를 정한 후 맨 첫 주자는 주사위를 던질 준비를 합니다. 3. 주사위를 동시에 던진 후 나온 숫자를 확인합니다. 4. 주사위를 들고 나온 숫자 만큼 상대팀을 터치합니다. 5. 주사위 숫자만큼 잡으면 출발 지점으로 돌아옵니다. 6. 진 팀은 팔 벌려 높이 뛰기
놀이 목적 발바닥 모양과 손바닥 모양에 맞춰서 점프하면서 하는 달팽이 놀이 활동입니다. 준비물 발바닥 모양, 손바닥 모양, 콘 등 놀이 방법 1. 바닥에 있는 발바닥 모양에 맞게 점프해서 이동합니다. 2. 팀을 나눠서 달팽이 놀이를 합니다. 3. 이동하는 중에 만나서 가위바위보를 해서 이기면 계속 진행, 지면 맨 처음으로 이동합니다. 4. 정해진 시간 동안 더 많이 이동하거나 상대팀 안전 지대 안으로 들어간 팀이 승리합니다. 활동 기록 모양 점프 달팽이 놀이(23.06.08) 다음은 달팽이 형태로 놀이를 했습니다.
놀이 목적 풍선을 공중에 띄우고 공을 모으는 놀이 활동입니다. 준비물 풍선, 솜털공, 바구니 놀이 방법 1.풍선을 손으로 쳐서 공중에 띄우는 연습을 합니다. 2. 풍선이 바닥에 떨어지기 전에 바닥에 있는 작은 공을 바구니에 담습니다. 3. 풍선이 바닥에 떨어지거나 천장에 닿을 때까지 모은 공 숫자만큼 점수를 받습니다. 4. 돌아가며 도전해서 더 많은 점수를 얻은 사람이나 팀이 승리합니다. 활동 기록 풍선 치고! 공 모으기!(23.09.12) 급식 줄 서기로 <풍선 치고! 공 모으기!> 게임을 했습니다. 풍선을 손으로 쳐서
♦ 활동 영상 https://youtu.be/5SYeT9q6N98 ♦ 활동 자료 : 첨부파일 ♦ 놀이 목적 순서대로 탁구공을 튀긴 후 받으면 점수를 받는 교실 놀이 활동입니다. ♦ 놀이 방법 1. 팀을 나누고 돌아가며 던지고 받을 순서를 정합니다. 2. 첫 주자가 다음 주자에게 탁구공을 바닥에 튀겨서 보냅니다. 3. 받으면 1점을 받고, 다음 주자에게 같은 방식으로 튀겨서 보냅니다. 4. 받아야 다음 사람에게 릴레이로 튀겨줄 수 있습니다. 5. 받지 못하면 그 다음 순서 사람부터 시작해서 릴레이로 탁구공을 튀깁니다. 6. 정해진 순
달리고! 쌓고! 찍고! 정리하고! 돌아오기! (신체활동ㅣ강당ㅣ운동장ㅣ놀이ㅣ체육ㅣ몸풀기ㅣ달리기ㅣ협동ㅣ경쟁) ♦ 활동 영상 https://youtu.be/GQe4e-bYsoU ♦ 놀이 목적 달리기와 컵 쌓기를 동시에 하는 달리기형 체육 활동입니다. ♦ 준비물 컵쌓기, 라바콘 ♦ 놀이방법 1. 팀을 나눈 후 달릴 순서를 정합니다. 중간 지점에 쌓을 물건을 준비합니다. 2. 동시에 출발해서 중간 지점에 있는 물건을 정해진 규칙대로 쌓습니다. 3. 다 쌓으면 반대편 벽이나 번환점용 콘에 손을 찍고 돌아옵니다. 4. 다시 중간 지점에 쌓았던
ghkf활동영상 https://youtu.be/X7S-aFBvD9s?si=j4C8333jy7caNSje 놀이 목적 공을 바닥에 한 번 튀긴 후 통에 넣는 놀이 활동입니다. 준비물 원 마커, 축구공 놀이 방법 1. 팀을 나눈 후 순서대로 줄을 섭니다. 2. 일정한 거리에서 공을 바닥에 튀겨서 골대로 보냅니다. 3. 통(골대)에 맞으면 1점, 들어가면 5점을 받습니다. 4. 순서대로 돌아가며 도전해서 더 높은 점수를 얻은 사람(팀)이 승리합니다. 활동 기록 점수 차이를 만듭니다. 바닥에 한 번 튀기고 들어가면 1점
교실에서 한 번 준비하면 계속 사용할 수 있는 도구로 아이들과 놀 수 있는 놀이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자투리 시간, 수업과 연계해서 아이들과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1학기부터 아이들과 한 놀이 활동으로 모두 영상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1. 컵을 던지로 받아라 https://youtu.be/4Nt5cQRkIVo?si=fB7GFhAn5NwHSCzY 2. 컵 로켓 착륙 놀이 https://youtu.be/tdag4ix4cXw?si=eaXag-3F1LZsKJv1 3. 컵과 종이로 탑 쌓기 https://yo
통 튀긴 후 골인ㅣ컵놀이ㅣ탁구공ㅣ집중ㅣ대결ㅣ도구활용놀이 활동영상 https://youtu.be/qhfbW5H3oNc 활동자료 - >첨부자료 참고 놀이 목적 탁구공을 바닥에 튀긴 후 컵에 넣는 교실 놀이 활동입니다. 준비물 스피드스택스, 탁구공, 점수판 등이 필요합니다. 놀이 방법 1. 바닥에 컵 12개를 4-3-2-1-1-1로 놓습니다. 2. 팀을 나누고 탁구공을 던질 순서를 정합니다. 3. 탁구공을 바닥에 한 번 이상 튀긴 후 컵에 넣는 것에 도전합니다. 4. 탁구공이 컵에 들어가면 1점을 얻습니다.
교실놀이&체육, 운동장&강당 놀이 영상 모음 영상이 시대 이럴 때 더 글을 읽고, 사진을 볼 필요가 있다는 생각입니다. 그런데 놀이와 체육 특성 상 움직이는 모습을 볼 때 이해가 더 잘 된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그 동안 했던 놀이, 체육활동을 영상화하고 있습니다. 천재교육 T셀파에 체육 컨텐츠(운동장 놀이, 교실놀이)로 업로드도 함께 합니다. 특히 천재교육 T셀파에는 관련 PPT로 활동을 설명해주는 자료까지 함께 업로드 합니다. 함께 있어 행복한 우리 유튜브에는 시리즈별로 정리해서 매일 1개씩 올릴 예정입니다. 영상을 보시
[함행우 학급살이] 함행우 그림책 만들기 <소속감>과 <자존감>을 키우는 나승빈 선생님의 함행우 학급살이 이야기 시리즈 입니다. 활동 목적 학급에서 성공적으로 생활하기 위한 학급살이 활동입니다. 준비물 무지 그림책, 채색도구 활동 방법 1. 학급에서 성공적으로 생활하기 위한 비법을 떠올립니다. 2. 1년 동안 학급에서 생활할 것을 바탕으로 그림책을 만듭니다. 3. 시간, 공간 등 기준을 정해서 만듭니다. 4. 다 만들고 출판 기념회 등을 열어서 모두가 볼 수 있게 합니다. 활동 기록 도덕 5단원 마지막 부분은 <함행우 그림
놀이 목적 축구공을 정확하게 패스하는 것을 연습하는 축구형 게임입니다. 준비물 원 마커, 축구공 놀이 방법 1.원 마커 등으로 한 발을 고정할 위치를 지정합니다. 2.팀을 만들고, 패스하는 연습을 합니다. 3.한 발을 떼지 않은 상태에서 주고 받은 패스 숫자가 팀 점수가 됩니다. 4.바로 옆 사람에게 줄 수 없고, 자신에게 준 사람에게 다시 패스 할 수 없습니다. 5.팀 원 전체가 한 번씩 주고 받으면 점수가 두 배가 됩니다. 6.더 높은 점수를 얻은 팀이 승리합니다. 활동 기록 축구형 활동이 지금 시국에서 강당에서 할
놀이 목적 미리 정한 초능력을 이용하는 피구형 놀이 활동입니다. 준비물 초능력 카드, 공, 콘, 타이머 놀이 방법 1. 일반인 카드와 능력자 카드 2가지 형태를 준비합니다. 2. 여러 가지 방법으로 팀별로 카드를 뽑고 그 카드에 의해 능력이 결정됩니다. 3. 경기 시작 전에 능력 공개 여부를 스스로 결정합니다. 4. “멈춰!”라고 외치고 큰 소리로 능력을 외쳐야 초능력이 발동합니다. 5. 초능력을 팀별로 돌아가며 사용할 수 있는 규칙을 넣는 방식으로 할 수도 있습니다. 6. 정해진 시간 동안 더 많이 살아남는 팀이 승리합니다.
신분제 피구(신체활동ㅣ강당ㅣ운동장ㅣ놀이ㅣ체육ㅣ피구ㅣ신분ㅣ변형피구) ♦놀이 목적 신분을 나눠서 역할을 하면서 하는 피구형 활동입니다. ♦준비물 신분 표시용 물건이나 팀조끼, 콘, 피구공 ♦놀이 방법 1. 조선 시대처럼 계급을 나눕니다. 팀 별로 왕은 1명, 양반은 2~3명, 중인은 3~5명, 상민은 3~4명, 천민은 1명 정도의 비율로 정합니다. 2. 왕은 목숨(나는 왕이로다! 외치기)이 1개 더 있고, 한 명을 부활(성은을 내리겠노라! 외치기), 상대팀 왕을 제외한 모두를 제자리에 엎드리게 하기(네 이놈! 무릎을 꿇어라! 외치기)
재미와 의미가 있는 수업을 꿈 꿉니다. 의미는 필요할 때, 간절하게 원할 때 느낍니다. 재미는 학생이 즐겁게 참여하면서 얼마든지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즐겁게 참여하다 보면 어느 순간 의미까지 느끼게 되는 수업을 하고 싶습니다. 활동 목적 배운 내용을 복습하는 수업 놀이입니다. 준비물 보드판과 보드마카 활동 방법 1. 배운 내용을 적용해서 문제로 만듭니다. 2. 정해진 시간이 되면 문제를 공개합니다. 3. 순서대로 문제를 풉니다. 내 다음 차례 친구 문제를 풀면 됩니다. 4. 다 풀고 시간이 남으면 그 다음 친구 문제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