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http://dong2.org/222099240811 색연필 손그림입니다. 보통 색연필은 유치원 아이들이나 쓰는 거잖아 하는데요. 그렇지 않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색연필은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도구고 무척이나 따뜻한 감성을 불러일으킵니다. 색연필이 주는 특유의 감성이 있어서 좋아합니다. 방법 알려 드릴게요 1. 얼굴 반원 그리기 2. 눈 그리기 3. 머리 모양 그리기(단발, 긴 머리, 묶은 머리, 땋은 머리 등) 4. 옷 모양 5. 팔 다리 6. 그림자 넣기 사랑하는 사람들을 생각하며 그려 보시죠~ 동이쌤과 함께
동이쌤의 비주얼씽킹 이론강의 https://youtu.be/UQSvgBmXN-k
수업의 기술이나 기교가 아닌 학생들과 소통하고 교사로서 자존감을 높이는 수업.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서로 소통하고, 교사와 학생이 소통하는 내가 꿈꾸던 그 수업이 비주얼싱킹을 통해 가능해집니다. 아이들의 마음을 읽고 삶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비주얼씽킹 수업을 하면서 실패했던 경험을 나누고 수업에서 어떠한 지점을 바라봐야 성공적인 교실 속 비주얼씽킹이 되는지 여러분과 함께 공유하고 싶습니다. 교실 속 비주얼씽킹 공동 저자들이 함께 합니다. 신청은 아래의 링크를 누르세요~ *워크북과 기념품을 드립니다. *교실 속 비주얼씽킹 카드
동이쌤의 OX판 동이쌤 학급 운영 교실에서 많이 사용하는 OX를 만들었습니다. 1. 나무젓가락을 이용하면 부채를 만들기 2. 퀴즈를 맞힐 때 사용 학급에서 적절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동이쌤- http://blog.naver.com/ssfile/221211919961
비주얼씽킹이 왜 필요한가? 왜 수업에 비주얼씽킹을 적용해야 하는가? 물론 모든 교과활동 시간에 비주얼씽킹을 적용할 수는 없다. 그러나 비주얼씽킹을 효율적으로 적용하면 자동차의 윤활유처럼, 식물의 비료처럼, 비코츠키가 이야기한 비계설정 (Scaffolding)의 역할을 할 수 있다. 능동적인 관찰을 하고 추상적인 개념을 구체적으로 만들고 지식을 재구조화하여 내 것으로 만들어 표현하고 또래와 나눔으로써 내가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분명하게 구분할 수 있는 메타 인지가 작동하게 된다. 비주얼씽킹은 자기주도적 학습의 좋은 예이다. -김해
[비주얼씽킹]한 자료들을 모았습니다. 자료 찾기 어렵다는 말씀을 해 주셔서 초4 사회를 모았습니다. 바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목차 [비주얼씽킹]-초4 사회-촌락의 문제 [비주얼씽킹]-초4 사회-지역에서 일어나는 문제 [비주얼씽킹]-초4 사회-2단원 도시의 여러 시설들 [비주얼씽킹]-초4 사회-2단원 인터넷으로 우리지역의 도시 찾기 [비주얼씽킹]-초4 사회 신도시의 문제점 [비주얼씽킹]-초4 사회 민주주의와 주민 자치-우리 지역의 지방 자치 단체 [비주얼씽킹]-초4 사회-선거의 4원칙 [비주얼씽킹]-초4 사회 도시문제의 해결을 위
[비주얼씽킹]한 자료들을 모았습니다. 자료 찾기 어렵다는 말씀을 해 주셔서 초4 사회를 모았습니다. 바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목차 [비주얼씽킹]-초4 사회-촌락의 문제 [비주얼씽킹]-초4 사회-지역에서 일어나는 문제 [비주얼씽킹]-초4 사회-2단원 도시의 여러 시설들 [비주얼씽킹]-초4 사회-2단원 인터넷으로 우리지역의 도시 찾기 [비주얼씽킹]-초4 사회 신도시의 문제점 [비주얼씽킹]-초4 사회 민주주의와 주민 자치-우리 지역의 지방 자치 단체 [비주얼씽킹]-초4 사회-선거의 4원칙 [비주얼씽킹]-초4 사회 도시문제의 해결을 위
비주얼씽킹 학습지를 공개 합니다. 비주얼씽킹 기초 학습지2 입니다. 기존 보다 많은 비주얼 자료가 필요하다고 요청하셔서 비주얼씽킹 학습지 올립니다. 다운 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동이쌤-
비주얼씽킹 카드(인성+스토리카드) 1.인성카드 사용법 -2인 1모둠 -인성카드를 선택 한 후 -그림만 보고 유추하기 $$ 정말 다양한 의견들이 나옵니다. 인성카드의 내용이 합축 된 의미이기 때문에 관점에 따라 다르게 보입니다. 모듬 구성원끼리 카드에 대한 내용을 시각적으로 확인 하고 유추해서 맞혀 봅니다. 0첫번째 카드는 탐구정신에 대한 내용이었는데 실험, 과학, 실과, 실습, 관찰, 과학실험, 탐구 등의 의견이 나왔습니다. 학생들이 어려워 하는 부분은 중간에 힌트를 조금씩 주었습니다. 0두번째 카드는 "솔선수범'에 대한 내용이었는
새학기 학급운영-이름표, 학급안내 칭찬 온도계 학급안내 이름표 http://blog.naver.com/ssfile/220951640646
비주얼씽킹 수업 설계 비주얼씽킹 -지식의 재구조화 -능동적 관찰 -공감 -소통 -메타인지 -자기주도적 학습 비주얼씽킹 능동적 관찰+공감+소통 #비주얼씽킹 #동이쌤 #교실속비주얼씽킹 #비주얼씽킹수업설계 아래의 링크를 눌러 주세요- https://youtu.be/SU_MDtjOa4Q
12월 크리스마스 활동 만들어보고 그려보고 색칠해 보아요- -동이쌤- http://dong2.org/220564350824 http://dong2.org/220564783770 http://dong2.org/220889351610
[비주얼씽킹 학습지]지진 대피에 관한 학습지 지진 대피에 관한 학습지 입니다. 지진에 대하여 알아보기 지진시 대피요령 -학교에 있을 때-학교 밖에 있을 때지진 대피요령 정리하기 ____________________ 지진이란? 지구내부의 활동과 판구조 운동으로 인해 지구내부, 특히 지각에서 장시간 축적된 에너지가 순간적으로 방출되면서 그 에너지의 일부가 지진파의 형태로 사방으로 전파되어 지표면까지 도달하여 지반이 흔들리는 자연현상이다. 지진 대피 요령 -학교에 있을 때 · 눕기-들어가기-잡기 · 지진 발생 시 크게 흔들리는 시간은 길
[비주얼씽킹]지진 대피 요령 당황하지 말기 책상이나 탁자, 침대 밑으로 들어가 다리를 꼭 붙잡기 창문이나 베란다 쪽보다는 벽 모서리나 화장실 쪽에 있기 백화점이나 극장 등 큰 건물에 있다면, 머리를 감사고 안전한 장소에 가만히 웅크리고 있기 엘리베이터는 절대 타지 말고, 비상계단으로 이동하기 최근에 지진이 많이 일어나서 학생들과 함께 대피 훈련하면서 사전에 교육한 내용입니다. -동이쌤- http://blog.naver.com/ssfile/220816908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