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전편 계속-ep.2 특성화고에서의 학생생활교육 어디에서도 시도 하지 않은 프로그램을 만들어야 한다. 상당히 어려운 과제이다. 다른 관점에서 보면 오히려 더 쉬울 수도 있다. 왜? 아직 아무도 하지 않은 것이니까.. 실패해도 또 하면 된다. 몇 번하다 보면 성공하겠지.. 우리나라에서 각 학교의 맞춤형 학생생활교육을 추진하기에는 상당한 제약이 따른다. 각 시도교육청별 지침이 있고, 학교 전통도 있을 것이고, 구성원 3주체의 각기 다른 특성으로 대부분 도교육청지침에 따른 공통적인 생활교육방식을 택한다. 그러나.. 특성화고를 이해
[ 학교폭력 10분 마스터 ] 학교폭력 사안처리 Q&A !! 날아라 후니쌤~! [필독]정정사항은 설명참고~!동영상 내용 중 정정내용이 있습니다. - 학교에서 학교폭력 심의 요청시 심의위원회는 3주이내 개최를 할 수있고 필요시 1주연장 가능합니다.
매주 짤막하게 생활교육과 관련한 글을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여러분들께서 응원해주신다면 힘내서 열심히 써 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주 글과 관련한 영상을 준비해보고자 합니다. 수요일 저녁 8시 유튜브 채널에 공개되는 영상도 기대해주세요. ep.1 커피와 학생생활교육..? 커피와 학생생활교육의 연관성을 찾기란 모래위에서 바늘찾는 것보다 힘들지 모른다. 학생들이 자신의 소질을 계발하는 과정에서 동아리 활동으로 접근을 하는 것이 쉬울지 모르나, 학교에서의 커피 판매는 금지되어 어떠한 방법을 모색하지 않으면 관련한 이야기를 그려낼 수 있을지도
특성화고 학생부장의 생활교육 관련 안내 학생선도위원회 10분안에 뽀개기 저는 특성화고의 학생부장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선도, 교권, 학폭 관련 사안이 지역마다, 학교급마다 다르고, 고등학생이라고 하더라도 인문계, 특목고, 특성화고 간 양상과 결과 또 빈도수에서 엄청난 차이가 있어 가늠하기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혼자만 알고 지나가기에는 아까운 내용들이 많아 이러한 내용들과 생활교육, 선도사안, 교권보호위원회, 학교생활 전반에 관한 내용을 바탕으로 [학생부장이 알려주는 슬기로운 학교생활] 이라는 컨셉으로 운영하고 있는 채널입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