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줌 ZOOM으로 하는 실시간 쌍방향 놀이, 쌍방향 수업 활동 워크숍 A, B, C, D, E, F유형 [줌어게인 워크숍] 오래 기다리셨죠? 그 동안 학교, 교육청, 연수원 등에서 요청하는 연수를 하느라 시간이 없었습니다. 이제서야 계획해서 안내합니다. 코로나 19가 줄어들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아이들을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만나서 할 수 있는 놀이와 수업 활동에 대해 연구한 내용을 나누려고 합니다. 조금 여유 있게 1월에 그 동안 했던 유형을 조금 보완(업그레이드)해서 할 계획입니다. A~F유형으로 서로 다른 내용으로 운
코로나 19 이후 상황을 언 기회 트비 (비 상태). 미리보고 준비하면 좋겠습니다. 온라인 학습으로 활용하고, 교과 내용을 즐기면서. 학교 가자 닷컴에 놀이를 소개하고, 우리 반 온라인 학습에 놀이를하면서 제시하고 싶다. 나승빈 선생님의 전학년 수업 놀이 2 YES24 http://www.yes24.com/Product/Goods/90233187… 알라딘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40346986 교보 문고 http://www.kyobobook.co.kr/
재미와 의미가 있는 수업 만들기 005. 우리 학급의 배움 덕목은? <나쌤의 재미와 의미가 있는 수업>책에 나온 활동을 순서대로 안내하면서 함께 고민하고 아이디어를 나누면 좋을 질문을 던지겠습니다. 수업을 준비할 때 <배움으로 초대>, <생각 만들고 정리하기>, <생각 나누기>, <생각 키우기> 4가지 큰 틀을 생각합니다. 여기에 이왕이면 <재미있는 방법으로 공부하기>를 고민합니다. 배움으로 초대하는 <배05. 우리 학급의 배움 덕목은?>입니다. “배움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어떻게 답을 할지 고민하게 됩니
재미와 의미가 있는 수업 만들기 004. 학급의 지향점을 설정하라! <나쌤의 재미와 의미가 있는 수업>책에 나온 활동을 순서대로 안내하면서 함께 고민하고 아이디어를 나누면 좋을 질문을 던지겠습니다. 수업을 준비할 때 <배움으로 초대>, <생각 만들고 정리하기>, <생각 나누기>, <생각 키우기> 4가지 큰 틀을 생각합니다. 여기에 이왕이면 <재미있는 방법으로 공부하기>를 고민합니다. 배움으로 초대하는 네 번째 방법은 <배04. 학급의 지향점을 설정하라!>입니다. 질문 1 : 학급 구성원 모두가 함께 같은 방향을
재미와 의미가 있는 수업 만들기 003. 장점을 알면 배움의 길이 열린다 <나쌤의 재미와 의미가 있는 수업>책에 나온 활동을 순서대로 안내하면서 함께 고민하고 아이디어를 나누면 좋을 질문을 던지겠습니다. 수업을 준비할 때 <배움으로 초대>, <생각 만들고 정리하기>, <생각 나누기>, <생각 키우기> 4가지 큰 틀을 생각합니다. 여기에 이왕이면 <재미있는 방법으로 공부하기>를 고민합니다. 배움으로 초대하는 세 번째는 <배03. 장점을 알면 배움의 길이 열린다.>입니다. 1983년 하버드 대학교의 하워드 가드너
재미와 의미가 있는 수업 만들기 002. 나만의 학습 스타일을 찾아라! <나쌤의 재미와 의미가 있는 수업>책에 나온 활동을 순서대로 안내하면서 함께 고민하고 아이디어를 나누면 좋을 질문을 던지겠습니다. 수업을 준비할 때 <배움으로 초대>, <생각 만들고 정리하기>, <생각 나누기>, <생각 키우기> 4가지 큰 틀을 생각합니다. 여기에 이왕이면 <재미있는 방법으로 공부하기>를 고민합니다. 배움으로 초대하는 두 번째는 <배02. 나만의 학습 스타일을 찾아라!>입니다. 종종 이런 생각을 해 봅니다. '교사는 가르치지
재미와 의미가 있는 수업 만들기 001. 배움의 세계로 온 걸 환영해 <나쌤의 재미와 의미가 있는 수업>책에 나온 활동을 순서대로 안내하면서 함께 고민하고 아이디어를 나누면 좋을 질문을 던지겠습니다. 수업을 준비할 때 <배움으로 초대>, <생각 만들고 정리하기>, <생각 나누기>, <생각 키우기> 4가지 큰 틀을 생각합니다. 여기에 이왕이면 <재미있는 방법으로 공부하기>를 고민합니다. 첫 번째로 <배01. 배움의 세계로 온 걸 환영해>를 안내합니다. 선생님들은 아이들을 어떻게 배움의 세계로 초대하고 계신가요? 각자의
(안내) 나쌤의 재미와 의미가 있는 수업 지금까지 재미와 의미가 있는 수업을 하기 위해 고민했습니다. 수업을 잘 하고 싶어서 고민하다 보니 한 권의 책이 만들어졌습니다. 입고 중일 거라서 배송 되는데 하루 이틀 더 걸릴 수 있습니다. 주변에 많이 홍보해주세요. 늘 감사합니다. 인터넷 서점에 서평도 많이 써주세요. 더운 날씨 늘 건강 챙기세요~~! <구매 참고> YES 24 : http://www.yes24.com/24/goods/63017721 교보 :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
매일 놀자 365 놀이 교실 004. 과일 바구니 매일 놀자 365 놀이 교실 입니다. 학기 초부터 실천한 놀이 관련 활동을 순서대로 모으고 있습니다. 1년 동안 총 365개를 하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190일 학교에 나오니 190개를 하면 매일 한 것으로해서 1차 목표를 달성한 것으로 도전합니다. 참고 : 글에 등장하는 학급 아이들의 얼굴은 모두 학부모와 본인의 동의를 얻고 올리고 있습니다. 놀이 목적 친구들의 이야기를 듣고 자리를 바꾸면서 서로 친해질 수 있다. 준비물 의자, 과일 머리띠(저학년), 팀
매일 놀자 365 놀이 교실 003. 친구야! 만나서 반가워 매일 놀자 365 놀이 교실 입니다. 학기 초부터 실천한 놀이 관련 활동을 순서대로 모으고 있습니다. 1년 동안 총 365개를 하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190일 학교에 나오니 190개를 하면 매일 한 것으로해서 1차 목표를 달성한 것으로 도전합니다. 참고 : 글에 등장하는 학급 아이들의 얼굴은 모두 학부모와 본인의 동의를 얻고 올리고 있습니다. 놀이 목적 서로 이름을 부르면서 자연스럽게 친해질 수 있는 활동이다. 준비물 의자나 방석, 위치 표시
매일 놀자 365 놀이 교실 002. 당신의 이웃을 사랑하십니까? 매일 놀자 365 놀이 교실 입니다. 학기 초부터 실천한 놀이 관련 활동을 순서대로 모으고 있습니다. 1년 동안 총 365개를 하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190일 학교에 나오니 190개를 하면 매일 한 것으로해서 1차 목표를 달성한 것으로 도전합니다. 참고 : 글에 등장하는 학급 아이들의 얼굴은 모두 학부모와 본인의 동의를 얻고 올리고 있습니다. 놀이 목적 어색한 분위기를 깨고 자리를 바꾸면서 즐겁게 활동할 수 있는 놀이다. 준비물 의자나
매일 놀자 365 놀이 교실 001. 점이 생겼어요 매일 놀자 365 놀이 교실 입니다. 학기 초부터 실천한 놀이 관련 활동을 순서대로 모으고 있습니다. 1년 동안 총 365개를 하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190일 학교에 나오니 190개를 하면 매일 한 것으로해서 1차 목표를 달성한 것으로 도전합니다. 참고 : 글에 등장하는 학급 아이들의 얼굴은 모두 학부모와 본인의 동의를 얻고 올리고 있습니다. 놀이 목적 : 스티커와 가위바위보로 첫 만남에서 서로 친해질 수 있는 활동이다. 준비물 : 다양한 모양의
2차 황금의 첫 주 새학년 준비 워크숍 (2월 20일 화요일) 참여자 모집 안내 1. 일시 : 2018년 2월 20일(화) 오전 9시 ~ 오후 5시 2. 장소 : 유촌초등학교 2층 무한상상실 3. 내용 : 3월 첫 만남을 준비하는 황금의 첫 주 새학년 준비 4. 참가비 : 3만원(교재, 식사, 간시비 포함) 5. 3월 새학기가 두려운 교사, 신규 교사 등 첫 만남을 의미 있게 준비하고 싶은 분들 6. 혜택 - 참가자 전원에게 <함께 있어 행복한 우리 나승빈 선생님의 첫 만남 프로젝트>책을 드립니다. - 첫 만남 참고 자료 제
놀이, 놀이를 적용한 수업, 체육활동 리스트 놀이, 놀이를 적용한 수업, 체육활동 리스트를 정리하고 있습니다.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링크>와 를 넣어서 만들고 있습니다. 수업놀이 책에 들어가 있는 놀이 200가지를 포함해서 총 420여개의 활동을 정리 중에 있습니다. 추가해서 500개의 활동을 만들고 있습니다. 활동 리스트는 필요하신 분들에게만 드릴 생각입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블로그에 비밀 댓글(메일)로 남겨 주시면 완성후 보내드릴게요~~^^ https://blog.naver.com/kingofnsb/221187407
<교사의 자기조절 이야기> 교실에서 아이들과 지내다보면 잔소리도 하게되고, 때로는 화도 내게 됩니다. 그럴 때마다 자책하게 되고 후회도 많이 하게 됩니다. 교사의 자기 조절이 필요한 순간 성찰을 도와줄 수 있는 도구가 필요합니다. 교탁에 넣어두고 답답한 마음과 화가 나는 감정을 느낄 때 천천히 읽어봅니다. <지금 눈앞에 있는 아이의 모습은 빙산의 일각이다. 교사나 부모는 아이가 보내는 24시간 중 극히 일부만 보고 있으면서 그 사소한 부분에 잔소리를 늘어놓지는 않았는가? - 스스로 배우는 학생을 만드는 가르치지 않는 수업 중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