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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국내 VR, XR, AI 교육서비스 NO.1기업 메타키움입니다 :) 초등, 중등, 고등학교 선생님들 주목해 주세요~~ 미래형 초등 체육의 혁신을 이끌어갈 가상현실 스포츠실 멀티키움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우리가 아는 체육 수업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그리고 이 혁신적인 제품이 초, 중, 고등학교 선생님들과 학생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함께 살펴볼까요? 가상현실 (VR) 스포츠실이란?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등 첨단 기술의 스포츠 시스템을 구축한 실내 활동 교실입니다. IT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로 학생들이 체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래 4차산업혁명 이후 점점 발전하게 될 미래교실과 앞으로의 미래교육은 어떻게 변하게 될지 예측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우선 2월 22일 이주호 교육부장관은 디지털 교육 비전을 선포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디지털 대전화 시대에는 모든 교사가 에듀테크를 활용해 맞춤교육을 실현할 것"이라며, 교육현장에 에듀테크를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교사들의 디지털 역량을 키우는데 집중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사진 : YTN 이제는 다들 아시겠지만 ‘교육’(Education)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
안녕하세요 최근 몇년동안 교육계는 빠르게 변하고 있는데요 특히 정부지원을 통해 AI선도학교,STEAM선도학교,그린스마트교실 등 다양한 이름으로 에듀테크 기술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그중 그린스마트 미래학교에 대해 알아보고, 학교에서 도입하고 있는 첨단 장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는 교육현장의 오랜 숙원 사업입니다. 1960년대부터 1980년대에 급속한 인구증가로 학교는 급격하게 많이 필요 해졌고, 지역적 특성 교육의 내용과 무관하게 효율적인 학교시설이 지어졌습니다. 40년 이상 된 노후화된 학교 시설은
2022.08.23 정부 정책 디지털 인재양성 종합방안 왜 100만 디지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가? 교육부는 SW.AI 디지털 산업의 빠른 성장으로 인력 수요는 지속적으로 커질 것이고, 정책의 시차를 고려할 때 디지털 인재양성이 국가적으로 시급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따라서 글로벌 AI 분야 인재 및 사업화 수준 격차가 큰 상황으로 교육 전범위의 체계적 디지털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빠른 디지털 문화의 발전으로 누구나 최점단 기기를 가지고 있지만 의외로 디지털 역량(문해력) 수준은 OECD 평균보다 낮은
메타버스 플랫폼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점점 다양한 분야로 활용 영역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교육부에서 발표한 지능형과학실 구축으로 2024년까지 교육용 VR, AR, 메타버스 플랫폼의 발전이 계속 이루어 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다양한 VR 플랫폼 중에 독보적으로 많은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CLASSVR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지금까지 학교에서 VR교육이 진행되지 않았었던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사용하기 어렵다는 점이 있었습니다. VR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넓은 장소와 노트북+헤드셋+연결선 까지 복잡한 기